로그인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뉴스 및 언론보도

[이투뉴스] ‘빌라몰’ 유사상호 업체 주의사항 등 안전한 신축빌라 분양 위한 방법 알려

  • 신축빌라,신축빌라분양,신축빌라매매,빌라,빌라분양,빌라매매

신축빌라는 일률적으로 지어지는 일반적인 주거지와는 달리 자유롭게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준공을 완료하기에 앞서 건축주와 협의할 경우 구조나 자재 등을 비롯해 인테리어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아파트의 전세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신축빌라들의 장점들이 젊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면서 매년마다 신축빌라 분양, 신축빌라 매매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늘어나는 거래량과 맞물려 피해사례 또한 증가하여 주의가 당부된다.


과거에는 저렴한 시세로 매물을 게시하여 수요자들에게 피해를 입히는 사례가 많았으나 근래에는 기존에 수요자에게 신뢰를 받는 업체와 유사한 상호로 업체를 설립하여 수요자들의 혼동을 유도한 뒤 피해를 입히는 사례가 크게 늘었다.


이러한 가운데, 신축빌라 중개업체 ‘빌라몰’의 이승일 대표가 수요자들이 안전하게 분양을 마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왔다.


이승일 대표는 “당사를 방문하는 수요자들도 당사와 유사한 상호명의 업체로 인해 혼동을 겪었다고 이야기할 정도로 유사상호업체로 인한 피해사례가 크게 늘었다.”라며 “이와 같은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선 업체를 선정하기에 앞서 상호명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업체를 선정한 뒤 빌라전세나 매매를 진행하기 위해선 반드시 건축물대장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라며 “건축물대장을 통해 테라스확장이나 증축 등 불법건축물 여부를 확인해본 후 계약을 진행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또, “아직 완공되지 않은 건축물은 준공이나 융자로 인한 변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연관 대책들을 특약란에 모두 기재해야 한다.”라며 “하자발생시 보수를 보장하거나 융자가 발생할 경우 계약취소 및 계약금 반환 등 구체적인 상황들을 명시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빌라몰은 소비자들이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만들기 위해 인천 및 수도권의 시세를 공식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있으며, 시세에 관한 정보를 알려왔다.
 

빌라몰이 공개한 인천시 서구 석남동, 검암동 신축빌라 매매시세는 1억8천~2억7천만원에 거래된다.
 
 

 

 

기사원문 : http://www.e2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3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