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뉴스 및 언론보도

[경상일보] 신축빌라 중개 전문 ‘빌라몰’ 안전한 계약을 위한 조언 건네

  • 신축빌라,신축빌라분양,신축빌라매매,빌라,빌라분양,빌라매매

신축빌라들은 준공을 완료하기 전에 건설사와 협의를 통해 본인이 희망하는 구조나 자재들을 사용할 수 있으며, 분양을 시작하는 시점에는 준공을 완료한 곳들이 많아 직접 눈으로 확인한 뒤 입주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또, 가구나 전자제품 등을 빌트인 가구로 제공하여 입주 이후 가구구입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어낼 수 있으며, 다양한 항목에서 관리비가 발생하는 아파트와는 달리 저렴한 관리비가 발생하는 등 경제적인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이와 같은 장점들이 젊은 세대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시작하면서 매년 빌라전세 및 신축빌라 매매수요자들은 매년마다 늘어나고 있으나 일부 수요자들의 피해사례 또한 증가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최근 발생 중인 수법들은 기존의 업체들과 유사상호업체들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 유사상호업체들은 거짓된 정보를 토대로 수요자에게 금전적, 시간적 손실을 입히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믿을만한 신축빌라 중개업체로 알려진 ‘빌라몰’의 이승일 대표가 신축빌라 계약 시 주의사항을 알려왔다.

 

‘빌라몰’ 이승일 대표는 “빌라전세 및 신축빌라 분양을 앞두고 계약서를 작성할 때는 소유주와 직접 계약을 체결하는 것이 아니라면 위임장이나 인감증명서를 확인해야 문제가 발생했을 때 해결할 수 있다.”라며 “반드시 명시된 내용들을 꼼꼼히 검토하여 계약을 체결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계약서 내에 기재되는 모든 특약사항들은 구체적으로 명시되어야 하고 건축주의 성명이나 주민번호가 모두 일치해야 법적인 효력이 발생하기 때문이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수요자들이 허위매물이나 미끼매물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인천과 수도권 인근에 지어진 신축빌라 매매 시세표들을 공개했다.

 

빌라몰이 공개한 인천시 계양구 작전동 신축빌라 분양과 동양동 신축빌라 매매, 장기동 현장은 1억4천~2억2천만원, 임학동과 박촌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2억1천만원에 거래된다. 파주 신축빌라 시세는 야당동(야당역) 신축빌라 분양은 1억7천~3억7천대에 거래되며, 야동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6천~2억4천에 이뤄지고 있다. 

 

 

 

기사원문 : http://www.ks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795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