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뉴스 및 언론보도

[시사매거진] 신축빌라 중개 전문 ‘빌라몰’ 매매 및 전세 관련 계약서 작성 시 주의사항 알려

  • 신축빌라,신축빌라분양,신축빌라매매,빌라,빌라분양,빌라매매

[시사매거진]신축빌라들은 준공을 완료하기 전에 건설사와 협의를 통해 본인이 희망하는 구조나 자재들을 사용하는 등 본인이 희망하는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가구나 전자제품 등을 빌트인 가구로 제공하여 입주 이후 가구구입비용에 대한 부담도 덜어낼 수 있다.


다양한 항목에서 관리비가 발생하는 아파트와는 달리 저렴한 관리비가 발생하는 등 경제적인 이점도 다수 존재하여 매년 빌라전세 및 신축빌라 매매 수요자들은 큰 폭으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다만, 일부 수요자들의 피해사례 또한 증가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기존의 업체들과 유사상호업체들이 최근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 수요자들을 대상으로 거짓된 정보를 토대로 금전적, 시간적 손실을 입히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믿을만한 신축빌라 중개업체로 알려진 ‘빌라몰’의 이승일 대표가 신축빌라 계약 시 주의사항을 알려왔다.


‘빌라몰’ 이승일 대표는 “빌라전세 및 신축빌라 분양을 앞두고 계약서를 작성할 때는 소유주와 직접 계약을 체결하는 것이 아니라면 위임장이나 인감증명서를 확인해야 한다.”라며 “반드시 명시된 내용들을 꼼꼼히 검토하여 계약을 체결해야 향후 문제가 발생했을 때도 모두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계약서 내에 기재되는 모든 특약사항들은 구체적으로 명시되어야 하고 건축주의 성명이나 주민번호가 모두 일치해야 법적인 효력이 발생하기 때문이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수요자들이 허위매물이나 미끼매물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인천과 수도권 인근에 지어진 신축빌라 매매 시세표들을 공개했다.


빌라몰이 공개한 인천시 계양구 작전동 신축빌라 분양과 동양동 신축빌라 매매, 장기동 현장은 1억4천~2억2천만원에 이뤄지고 있다.

 

 

 

기사원문 : http://www.sisamagazi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75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