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뉴스 및 언론보도

[농업경제신문] 빌라몰, 신축빌라 시장서 기승부리는 피해사례들을 알려

  • 신축빌라,신축빌라분양,신축빌라매매,빌라,빌라분양,빌라매매,신축빌라전세,빌라전세

[농업경제신문=임해정 기자] 과거에 지어졌던 구옥빌라는 엘리베이터가 없고 주차 공간도 협소했기 때문에 환금성과 주거품질이 낮다는 인식이 강했다. 이러한 반면 최근 지어지는 신축빌라들은 넓은 주차공간과 복층빌라, 테라스등 다양한 장점들을 지녀 인기를 끌고 있다.



다만, 부쩍 늘어나는 거래량만큼 신축빌라 분양 피해 사례도적지 않게 발생하고 있어 수요자에게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와 관련해 신축빌라 분양업체 ‘빌라몰’의 이승일 대표는 “각종 피해사례들은 일부 비양심적인 업체들로 인해신축빌라 시장에서 끊임없이 기승을 부려왔다.”라며 “최근에는신축빌라매매 등의 수요자들을 대상으로 부실시공으로 지어진 집들을 분양하는 사례가 크게 늘었다.”라고전했다.



이어 “저렴한 가격대로 입주를 희망하는 수요자들의 마음을 악용하는 수법이기때문에 근절이 어려운데, 지나치게 좋은 조건임에도 시세보다 저렴하다면 주의하여야 한다.”라며 “믿을만한곳을 통해 복층빌라나 빌라전세 등의 계약을 체결해야 안전하게 입주가 가능하다.”라고 조언했다.



또한 ‘빌라몰’은 150여명의지역별 신축빌라 전문가가 직접 확인한 실매물만을 중개해 수요자들 사이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운영중인 공식 홈페이지에는 서울빌라매매 시세표 등 다양한 정보들을 게시하고 있다.



빌라몰에서는 수요자들이 피해를 입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시세에 대한 정보들을 공개해왔다. 내용에 따르면 인천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서구 석남동, 검암동신축빌라 매매는 1억8천~2억7천만원, 마전동, 경서동과 당하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2억5천만원, 미추홀구 숭의동, 주안동(주안역) 신축빌라 분양은 1억6천~2억8천만원, 용현동, 학익동, 도화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5천~2억2천만원, 부평구 신축빌라 시세는 청천동, 갈산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8천~2억4천만원, 십정동, 부평동(부평역) 신축빌라 매매는 1억6천~2억7천만원, 부개동, 삼산동, 일신동신축빌라 시세는 1억7천~2억1천만원에 거래된다.



파주 신축빌라 시세는 금촌동(금촌역)과상지석동(운정역)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천~2억9천만원에 동패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7천~2억5천만원에 거래되고있다. 야당동(야당역) 신축빌라분양은 1억7천~3억7천대에 거래되며, 야동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6천~2억4천에 이뤄지고 있다. 남양주시 신축빌라 시세는 화도읍(천마산역) 인근에 위치한 신축빌라의 경우 1억 7,440천만원에 거래가 이뤄지고 있으며, 의정부 신곡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8천~3억에 거래된다.



일산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0~86㎡(방3욕실2)를 기준으로덕이동과 성석동 신축빌라 분양과 가좌동 현장이 1억4천~2억7천만원, 식사동 신축빌라분양과 풍동 신축빌라 매매와 대화동 현장이 2억~3억4천만원, 사리현동 신축빌라 분양과 중산동 현장이 1억~2억 4천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기사원문 : https://cnews.thekpm.com/view.php?ud=2020092817521823342ef4e12e4_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