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뉴스 및 언론보도

[지이코노미] 신축빌라 중개업체 ‘빌라몰’ 하자 발생 시 올바른 대처방법들을 전해

  • 신축빌라,신축빌라분양,신축빌라매매,빌라,빌라분양,빌라매매,신축빌라전세,빌라전세

신축빌라는 아파트에 비해 주거구입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에 주거비용에 과도한 예산을 책정하기가 어려운 신혼부부들이 선호하고 있다. 이들 중 대다수는 첫 주거지를 마련하는 것이기 때문에 입주 이후에 하자가 발생했을 때 올바르게 대처하지 못하는 일들이 잦다.


이러한 가운데, 젊은 세대들이 피해를 보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신축빌라 중개 업체 ‘빌라몰’의 ‘이승일 대표’가 조언을 건네왔다.


이승일 대표는 “복층빌라 등 다양한 구조들로 인기를 끌고 있는 신축빌라에서 발생하는 하자들은 대개 부실시공으로 발생한다.”라며 “결로나 누수현상 등이 대표적인 사례 중 하나인데, 시공사들은 시설을 완공한 이후에 하자보수기간 동안 하자보수를 다해야 할 의무가 있어 하자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보상을 받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하자보수의 책무를 위해 예치하는 하자보증금을 통해 하자가 발생한 부분의 보수를 주장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허위매물과 미끼매물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빌라몰의 이승일대표는 서울 및 인천과 경기도 인근의 신축빌라 매물들의 시세를 공개했다.
 

빌라몰이 공개한 인천 신축빌라 시세는 계양구 귤현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5천~1억9천만원, 효성동과 계산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5천~2억원에 거래된다. 작전동 신축빌라 분양과 동양동 신축빌라 매매, 장기동 현장은 1억4천~2억2천만원, 임학동과 박촌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2억1천만원에 거래된다.
 

파주 신축빌라 시세는 금촌동(금촌역)과 상지석동(운정역)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천~2억9천만원에 동패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7천~2억5천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야당동(야당역) 신축빌라 분양은 1억7천~3억7천대에 거래되며, 야동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6천~2억4천에 이뤄지고 있다. 남양주시 신축빌라 시세는 화도읍(천마산역) 인근에 위치한 신축빌라의 경우 1억 7,440천만원에 거래가 이뤄지고 있으며, 의정부 신곡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8천~3억에 거래된다.


일산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0~86㎡(방3욕실2)를 기준으로 덕이동과 성석동 신축빌라 분양과 가좌동 현장이 1억4천~2억7천만원, 식사동 신축빌라 분양과 풍동 신축빌라 매매와 대화동 현장이 2억~3억4천만원, 사리현동 신축빌라 분양과 중산동 현장이 1억~2억 4천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기사원문 : http://www.geconom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