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뉴스 및 언론보도

[핀포인트뉴스] 빌라몰, 수요자를 위해 신축빌라 계약서 작성과 관련한 주의사항들을 알려

  • 신축빌라,신축빌라분양,신축빌라매매,빌라,빌라분양,빌라매매

[핀포인트뉴스=임해정 기자]

현대적이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각종 편의시설들을 포함해 우수한 주거환경을 자랑하는 신축빌라들은 경제적인 이점들이뚜렷하다. 이는 동일한 평수를 기준으로 아파트의 전세자금 수준으로 구입이 가능하고 에어컨이나 각종 가구들을기본옵션으로 포함하기 때문이다.



또, 건축주와 협의할 경우 용도에 맞춰 주거공간을 변경할 수 있고넓은 서비스 면적들이 제공되는 복층빌라의 구조도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이유다.



신축빌라 거래량은 매년마다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지만 피해사례 또한 함께 증가하고 있어 수요자에게 주의가 당부되고있다. 피해사례들을 살펴보면 대부분 중개수수료를 아끼기 위해 중개인을 이용하지 않았다가 피해를 입고있다.



이러한 가운데, 믿을만한 신축빌라 중개업체로 알려진 ‘빌라몰’의 이승일 대표가 계약서 작성과 관련한 주의사항들을 알려왔다.



‘빌라몰’ 이승일 대표는“빌라전세 및 신축빌라 분양 시 작성하는 계약서는 명시된 내용에 잘못된 부분은 없는지 꼼꼼하게 검토해야한다.”라며 “계약서 작성을 할 때 소유주와 직접 계약을체결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소유주의 위임장이나 인감증명서 등을 확인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계약서와 관련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법적인 보호를 받기 위해선건축주의 성명이나 주민번호가 일치해야 하고 특약과 관련한 사항들이 구체적으로 명시되어 있어야 한다.”라고조언했다.



끝으로 수요자들이 허위매물이나 미끼매물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인천과 수도권 인근에 지어진 신축빌라 매매시세표들을 공개했다.
 


인천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3~8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부평구 부평동 신축빌라 분양이 1억4천~2억7천만원 선에 거래가이뤄지고 있으며, 청천동과 십정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8천~2억4천만원 선에 거래되고있으며, 부개동과 일신동 신축빌라 분양 현장은 1억4천~1억9천만원 선에 거래된다.



파주 신축빌라 시세는 금촌동(금촌역)과상지석동(운정역)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천~2억9천만원에 동패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7천~2억5천만원에 거래되고있다. 야당동(야당역) 신축빌라분양은 1억7천~3억7천대에 거래되며, 야동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6천~2억4천에 이뤄지고 있다. 남양주시 신축빌라 시세는 화도읍(천마산역) 인근에 위치한 신축빌라의 경우 1억 7,440천만원에 거래가 이뤄지고 있으며, 의정부 신곡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8천~3억에 거래된다.



일산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0~86㎡(방3욕실2)를 기준으로덕이동과 성석동 신축빌라 분양과 가좌동 현장이 1억4천~2억7천만원, 식사동 신축빌라분양과 풍동 신축빌라 매매와 대화동 현장이 2억~3억4천만원, 사리현동 신축빌라 분양과 중산동 현장이 1억~2억 4천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기사원문 : https://cnews.pinpointnews.co.kr/view.php?ud=20201113160759709642ef4e12e4_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