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뉴스 및 언론보도

[IT비즈뉴스] 빌라몰, “신축빌라에서 발생하는 하자는 ‘하자보증보험’으로 해결해야”

  • 신축빌라,신축빌라분양,신축빌라매매,빌라,빌라분양,빌라매매

다양한 주거지들 중 신축빌라 시장은 신혼부부나 젊은 부부들에게 인기를 끌어 거래량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신축빌라는 합리적인 시세로 매매가 가능하고 주거품질이 우수하지만 섣부르게 매매를 진행할 경우 피해를 입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특히 젊은 세대들의 경우 신축빌라를 입주한 이후 결로나 누수 등의 하자가 발생했을 때 올바르게 대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가운데, 신축빌라 중개업체 ‘빌라몰’ 이승일 대표가 신축빌라 입주 이후 발생할 수 있는 하자와 관련한 조언을 건네왔다.


이승일 대표는 “결로현상은 실내에 곰팡이와 이슬이 맺혀 발생하는데, 커다란 면적을 차지하는 살림살이들을 배치할 때 여유공간을 확보하여 예방할 수 있다.” 라며 “누수는 대개 빗물이 고여 아랫집 천장으로 떨어지는 사례가 많은데, 누수업체를 이용해 정확하게 진단을 받은 후 유지보수를 진행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하자가 발생했을 때 보편적인 공사비용은 모두 ‘하자보증보험’으로 해결이 가능하다.”라며 “하자보증금은 시공자가 시설의 하자보수의무를 다하기 위해 예치한 금액으로 거치기간 내에 하자가 발생했을 때는 입주자가 가용할 수 있으니 당당하게 권리를 주장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빌라몰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인천 및 수도권 신축빌라 시세를 공유해 빌라 전세 및 신축빌라 매매를 희망하는 이들을 돕고 있다.


빌라몰이 공개한 시세에 따르면 파주 신축빌라 시세는 금촌동(금촌역)과 상지석동(운정역)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천~2억9천만원에 동패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7천~2억5천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기사원문 : https://www.itbiz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45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