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뉴스 및 언론보도

[경상일보] ‘빌라몰’ 유사상호업체에 대한 주의 및 신축빌라 매매 노하우 전해

  • 신축빌라,신축빌라분양,신축빌라매매,빌라,빌라분양,빌라매매

아파트의 전세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한 이후로 부동산 시장에서 신축빌라가 주목을 받고 있다. 신축빌라는 주거품질이 아파트 못지 않을 뿐더러 동일한 평수를 기준으로 아파트의 전세자금 수준으로 구매가 가능해 경제적인 이점들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매년마다 신축빌라 매매와 빌라 전세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지만 늘어나는 거래량과 맞물려 피해사례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수요자에게 주의가 요망되고 있다.


근래에 발생 중인 피해사례들은 기존에 수요자에게 신뢰를 받는 업체와 유사한 상호로 업체를 설립한 뒤 수요자들의 혼동을 유도하고 시세보다 저렴하다고 안내를 하거나 저렴한 실입주금으로 입주가 가능하다고 하는 등 거짓된 정보들을 활용해 부당한 이득을 편취하거나 수요자들이 시간을 낭비하도록 만드는 사례들이 크게 늘었다.


이러한 가운데, 신축빌라 중개업체 ‘빌라몰’의 이승일 대표가 수요자에게 안전하게 신축빌라 매매 및 빌라전세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했다.
 

이승일 대표는 “방문하는 고객들과 상담을 했을 때 당사와 유사한 상호명의 업체로 인해 혼동을 겪었다고 이야기할 정도로 최근 유사상호업체들이 크게 늘었다.”라며 “안전하게 계약을 진행하기 위해선 믿을만한 업체를 찾아 전문가와 함께 다양한 현장을 둘러봐야 하기 때문에 업체를 선정하기에 앞서 상호명이나 고객들의 이용후기 등을 꼼꼼히 확인해 믿을만한 업체를 선택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업체를 선정한 뒤 계약을 체결하기에 앞서 반드시 건축물대장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라며 “건축물대장을 통해 테라스확장이나 증축 등 불법건축물 여부를 확인해본 후 계약을 진행해야 향후 피해를 입지 않을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또, “아직 완공되지 않은 건축물은 준공이나 융자로 인한 변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연관 대책들을 특약란에 모두 기재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빌라몰은 소비자들이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만들기 위해 인천 및 수도권의 시세를 공식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있으며, 시세에 관한 정보를 알려왔다.
 

빌라몰이 공개한 인천시 서구 석남동, 검암동 신축빌라 매매시세는 1억8천~2억7천만원, 마전동, 경서동과 당하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2억5천만원, 부천시 신축빌라 시세는 중동, 상동, 송내동 신축빌라 현장은 2억~3억6천만원, 여월동, 춘의동, 원미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억8천만원에 거래된다.

 

 

 

기사원문 : http://www.ks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902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