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뉴스 및 언론보도

[지이코노미] 빌라몰, “유사상호업체 피해 늘어··· 신축빌라 중개업체 상호명 꼼꼼히 확인해야”

  • 2021-06-09 13:58:53
  • 172
  • 신축빌라,신축빌라분양,신축빌라매매,빌라,빌라분양,빌라매매

G.ECONOMY(지이코노미) 정재영 기자 | 구옥빌라들은 매매가가 저렴하게 책정되어있지만 건축된 이후로 오랜 시간이 흘러 수압이 약하거나 보일러에 이상이 생기는 경우가 발생하는 등 유지보수가 필요한 일들이 잦다. 또, 주차법 개정 전에 지어진 빌라들은 주차공간이 협소해 주차난을 겪는 경우가 많아 구매에 주의를 요한다.

 

반면에 최근 지어진 신축빌라들은 구옥빌라들의 문제점들을 해결해 눈길을 끈다. 이름 그대로 새로 지어진 곳인 만큼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하고 있으며, 구옥빌라의 주차문제를 해결하고자 필로티 구조나 타워주차장을 채택해 세대별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신축빌라 매매 및 빌라전세의 수요는 매년마다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으나 늘어나는 거래량만큼이나 피해사례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최근 발생 중인 사례들은 주로 유사상호업체들로 인한 피해가 많다.

 

유사상호업체들이란 기존에 수요자들을 대상으로 신뢰를 받고 있는 업체들과 비슷한 이름의 업체를 말하는데, 이들의 경우 거짓된 정보들을 활용하여 수요자들의 혼동을 유도하고 금전적, 시간적인 피해를 입히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신축빌라 중개업체 ‘빌라몰’은 150여명의 지역별 신축빌라 전문가가 직접 확인한 실매물만을 중개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해당 업체는 방문하는 수요자들을 대상으로 365일 24시간 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수도권 전 지역의 신축빌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1:1 고객 맞춤 상담서비스 및 무료 빌라투어 서비스를 통하여 다양한 지역에 위치한 매물들을 둘러볼 수 있도록 돕고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끄는 요소다.

 

이처럼 빌라몰은 수요자들의 예산이나 희망사항 등을 토대로 알맞은 매물들을 안내하고 있어 다수의 이용객에게 호평을 받은 바 있으며, 2020 소비자가 뽑은 소비자만족 대상 주택분양부문에 선정됐다.

 

관계자는 “현재 신축빌라 시장에서는 수요자들의 피해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 당사를 방문하는 고객들도 유사상호업체를 이용할 뻔 했다고 이야기를 하는 수요자들이 많다.”라며 “업체를 선정하기에 앞서 꼼꼼하게 상호명을 확인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빌라몰’은 수요자들을 위해 각 지역의 신축빌라들에 대한 매매시세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주기적으로 공유 하고 있다.

 

빌라몰이 제공 중인 정보에 따르면 서울 강동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3~7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길동과 성내동 현장이 3억2천~4억2천, 암사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4천~3억1천, 천호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8천~3억8천에 거래된다.

 

 

 

기사원문 : http://www.geconomy.co.kr/news/article.html?no=74925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