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뉴스 및 언론보도

[농업경제신문] ‘빌라몰’ 신축빌라 계약서 작성 시 주의사항들을 설명해

  • 빌라몰,신축빌라,신축빌라분양,신축빌라매매,빌라,빌라분양,빌라매매

[농업경제신문 임해정 기자] 최근 지어지고 있는 신축빌라들은 현대적이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지어지고 있음은 물론 시스템에어컨이나 냉장고, 붙박이장 등 가구나 전자제품들을 기본옵션으로 제공해 우수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기에 더해 동일한 평수를 기준으로 아파트의 전세자금 수준으로 매매가 가능해 경제적인 이점들을 누릴 수 있다는평가와 함께 인기의 주요한 요인 중 하나다. 이 같은 장점들로 신축빌라 매매와 빌라 전세 매물들의 수요는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다만, 일부 수요자들은 중개수수료를 아끼기 위해 중개인을 이용하지않았다가 피해를 입는 사례들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당부된다. 계약과 관련한 피해를 예방하기위해선 믿을만한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가운데, 믿을만한 신축빌라 중개업체로 알려진 ‘빌라몰’이 신축빌라 계약 시 주의사항을 설명해왔다.



‘빌라몰’ 관계자는 “먼저 건축물대장을 통해 불법건축물이 아닌지 확인해봐야 하고 이후 계약서를 작성할 때는 작성 이후 명시된 사안들을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라며 “소유주와 직접 계약을 체결하는경우가 아니라면 소유주의 위임장이나 인감증명서 등을 계약서 검토에 앞서 확인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입주 이후나 준공 이전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와 관련한 사안들은구체적인 내용들을 명시해 특약사항에 기재하여야 한다.”라며 “매수인에게불리한 신축빌라 계약서를 작성할 시 이후 발생하는 금전적인 손해들을 매도인에게 물을 수 없다.”라고덧붙였다.



끝으로 수요자들이 허위매물이나 미끼매물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인천과 수도권 인근에 지어진 신축빌라 매매시세표들을 공개했다.
 


부천시 신축빌라 시세는 심곡본동, 소사본동(소사역) 신축빌라 분양은 1억7천~3억6천, 오정동, 고강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억1천, 중동, 상동, 송내동 신축빌라 현장은 2억~3억6천, 여월동, 춘의동, 원미동신축빌라 매매는 2억~3억8천, 역곡동, 괴안동(역곡역) 신축빌라 분양은 17,800만원~29,900만원에거래되고 있다. 

 

 

 

기사원문 : https://cnews.thekpm.com/view.php?ud=20210712174457690542ef4e12e4_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