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뉴스 및 언론보도

[지이코노미] 빌라몰, 신축빌라 분양과 관련한 대표적인 피해사례들을 알려

  • 빌라몰,신축빌라,신축빌라분양,신축빌라매매,빌라,빌라분양,빌라매매

G.ECONOMY(지이코노미) 정재영 기자 | 필로티 구조란 지상층에 기둥, 내력벽 등 하중을 지지하는 구조체 외에 다른 외벽이나 설비 시설 를 설치하지 않고 전면을 개방시킨 구조를 말한다. 이 같은 구조는 신축빌라에서 주로 찾아볼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조성된 여유공간들은 대부분 주차공간으로 활용된다.

 

신축빌라는 과거 빌라들의 문제점으로 지적을 받았던 주차문제들을 해결하고자 필로티 구조를 채택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입주자들 중 대다수가 불편함을 호소했던 주차문제를 해결한 이후 신축빌라의 인기는 매년 늘어나고 있다.

 

주차문제를 해결한 것을 넘어 복층빌라와 저렴한 가격대 등이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고 있는 요인들이다. 다만, 거래량이 늘어난 이후 수요자들의 피해사례도 늘어나고 있는데, 일부 중개업체들은 저렴한 시세를 앞세워 피해를 입히고 있는 실정으로, 세심한 주의가 당부된다.

 

이러한 가운데, 신축빌라 분양업체 ‘빌라몰’의 이승일 대표가 수요자를 위해 분양과 관련된 대표적인 피해사례들을 알려왔다.

 

이승일 대표는 “대부분의 수법들이 저렴한 가격대를 앞세워 수요자들을 현혹하고 있는데, 이 같은 수법은 매매 희망 지역의 시세를 대략적으로라도 파악하고 있다면 예방 가능하다.”라며 “시세보다 저렴한 곳을 발견하였어도 섣부르게 업체를 찾지 않아야 하며, 방문하기 전에 매물의 사진이나 상세한 정보 등을 요청해본 뒤 검토를 진행하여 업체를 찾아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당일계약을 유도하여 피해를 입히는 사례들도 급증하고 있는 상황인데, 간단히 살펴보자면건축주와 분양팀이 결탁해 건물에 하자를 인지하여도 수요자에게 고지하지 않아 향후 부실시공 등으로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승일 대표가 운영 중인 ‘빌라몰’은 150여명의 지역별 신축빌라 전문가가 직접 확인한 실매물만을 중개하고 있는 업체로 수요자들을 위해 수도권 전 지역의 신축빌라에 대한 정보 및 시세를 주기적으로 게시하고 있다.

 

빌라몰이 제공 중인 정보에 따르면 인천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3~8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부평구 부평동 신축빌라 분양이 1억4천~2억7천만 원, 의정부 신곡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8천~3억에 거래된다.

 

 

 

기사원문 : http://www.geconomy.co.kr/news/article.html?no=1146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