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뉴스 및 언론보도

[이투뉴스] 빌라몰, “신축빌라 입주 이후 발생하는 하자는 하자보증금으로 해결 가능해”

  • 빌라몰,신축빌라,신축빌라분양,신축빌라매매,빌라,빌라분양,빌라매매

신축빌라는 최근 들어 부동산 시장에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주거지 중 하나다. 여기에는 아파트 못지 않을 정도로 우수한 주거품질을 보유하였음에도, 아파트 대비 합리적인 가격대로 매매가 가능하다는 점이 영향을 미쳤다.



거래량이 큰 폭으로 늘어나는 과정에서, 일부 비양심적인 업체들로 인한 피해사례들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피해사례들은 대부분 날림 시공이나 저가의 자재들을 사용한 뒤 저렴한 가격대를 앞세워 분양을 진행하는 업체들로 인해 발생하고 있다.



특히 젊은 세대들의 경우 신축빌라를 입주한 이후 결로나 누수 등의 하자가 발생했을 때 올바르게 대처하지 못하는 일들이 잦아 피해가 더욱 큰 실정이다.
 


이 가운데, 신축빌라 중개업체 ‘빌라몰’ 이승일 대표가 입주 이후 발생한 하자를 올바르게 대처하는 방법을 전했다.



이승일 대표는 “결로현상과 누수로 인한 피해사례들은 생각보다 자주 접할 수 있고, 대표적인 피해사례 중 하나다.”라며 “먼저 결로현상의 경우 실내에 곰팡이와 이슬이 맺혀 발생하는 현상으로 커다란 면적을 차지하는 살림살이들을 배치할 때 여유공간을 확보하여 설치를 한다면 예방이 가능하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누수는 대개 빗물이 고여 아랫집 천장으로 떨어지는 사례가 일들이 잦은데, 누수업체를 이용해 정확하게 진단을 받은 후 유지보수를 진행해야 추가적인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라며 “누수업체들도 과도한 비용을 청구하는 곳들이 더러 있으니, 신중하게 업체를 선택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결로나 누수와 같은 하자가 발생했을 때 공사비용은 모두 ‘하자보증보험’으로 해결이 가능하다.”라며 “하자보증금이란 시공자가 시설의 하자보수의무를 다하기 위해 예치한 금액으로 거치기간 내에는 하자가 발생했을 때 가용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한편 빌라몰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인천 및 수도권 신축빌라 시세를 공유해 빌라 전세 및 신축빌라 매매를 희망하는 이들을 돕고 있다.
 


빌라몰이 공개한 시세에 따르면 일산 풍동 신축빌라 매매와 대화동 현장이 2억~3억4천만원에 거래된다.

 

 

 

기사원문 : http://www.e2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354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