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뉴스 및 언론보도

[오토데일리] 신축빌라 중개 전문 ‘빌라몰’ “입주 시 하자가 발생했을 땐 하자보증보험 이용해야”

  • 신축빌라,신축빌라분양,신축빌라매매,빌라,빌라분양,빌라매매,신축빌라전세,빌라전세

합리적인 가격대로 주거지 마련이 가능한 신축빌라는 젊은 층을 필두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힘입어 신축빌라의 매매량은 매년마다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신축빌라 시장의 과열양상이 수요자에게 피해를 입히는 사례들도 늘어나고 있다.

 

허위매물과 미끼매물로 인한 사례가 신축빌라 매매로 인한 대표적인 피해사례로 저렴한 가격대로수요자를 현혹해 피해를 입히고 있다. 이 밖에도 저렴한 분양가로 수요자를 현혹한 사례들은 시공사가 날림공사를 진행한 뒤 낮은 분양가로 거래를 체결하는 사례들이 있다.

 

날림공사를 진행한 곳들은 결로나 누수현상 등이 발생해 수요자의 주거만족도를 크게 저하시키는데, 이들을 위해 믿을만한 신축빌라 중개업체 ‘빌라몰’ 이승일 대표가 입주 이후 하자가 발생했을 때 올바른 대처방법들을 알려왔다.

 

‘빌라몰’의 이승일 대표는 “결로현상은 추운 날씨의 여파로 생기게 되는데, 이를 해결하지 않을 시 매해 겨울마다 곰팡이나 이슬로 고생을 하게 된다.”라며 “결로현상은 보일러를 자주 틀고 장롱이나 냉장고 등 커다란 면적의 가구들을 여유공간을 확보한 뒤 설치하면 예방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누수는 매년 장마마다 입주민에게 고통을 주기 때문에 전문적인 누수업체를 이용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한다.”라며 “일반적으로 윗층 베란다에 빗물이 고여 아랫집 천장으로 떨어지는 사례들이 많으며, 누수부분만 재시공하면 생각보다 간편하게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하자가 발생했을 때는 일반적인 공사비는 '하자보증보험'을 이용해 모두 해결이 가능한데, 하자보증금은 시공자가 시설에 따른 하자보수기간에 하자보수의무를 다하기 위해 예치하는 돈으로 당당하게 하자보수권리를 주장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빌라몰의 이승일 대표는 허위매물과 미끼매물에 피해를 입는 수요자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돕고자 서울 및 경기도 인근의 신축빌라 매물들의 시세를 공개했다.

 

빌라몰이 공개한 서울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강남구 신축빌라 분양과 서초구 신축빌라 매매는 현재 2억9천~6억5천만원에 거래가 되고 있다. 동작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6~63㎡(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상도동 신축빌라 매매가 2억8천~4억3천만원, 대방동과 사당동 신축빌라 분양과 흑석동 현장이 3억2천~4억4천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도봉구와 강북구 신축빌라 매매는 2억~4억9천만원에 이뤄지고 있으며, 고양시 덕양구 내유동, 관산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2억1천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파주 신축빌라 시세는 상지석동, 동패동, 금촌 신축빌라 분양은 1억7천~2억5천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김포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3~60㎡(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사우동과 풍무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2억3천만원, 감정동 신축빌라 분양과 북변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3천~2억원에 거래된다.

 

인천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남동구 구월동 신축빌라 분양과 만수동, 간석동 현장은 1억4천~2억8천만원, 서창동과 도림동 신축빌라 매매 현장은 1억6천~2억6천만원에 거래가 이뤄진다. 남구 도화동 신축빌라 매매와 숭의동, 용현동 현장은 1억3천~2억3천만원, 주안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2억5천만원, 학익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1억6천만원에 거래가 진행된다.

 

일산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0~86㎡(방3욕실2)를 기준으로 덕이동과 성석동 신축빌라 분양과 가좌동 현장이 1억4천~2억7천만원, 식사동 신축빌라 분양과 풍동 신축빌라 매매와 대화동 현장이 2억~3억4천만원, 사리현동 신축빌라 분양과 중산동 현장이 1억~2억 4천만원에 거래가 이뤄진다.

 

부천시 신축빌라 시세는 심곡본동, 소사본동(소사역) 신축빌라 분양은 1억7천~3억6천만원, 오정동, 고강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억1천만원, 중동, 상동, 송내동 신축빌라 현장은 2억~3억6천만원, 여월동, 춘의동, 원미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억8천만원, 역곡동, 괴안동(역곡역) 신축빌라 분양은 17,800만원~29,90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기사원문 : https://www.auto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66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