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뉴스 및 언론보도

[한국목재신문] 신축빌라 중개전문 ‘빌라몰’ 수요자를 위해 매매 주의사항 제공

  • 신축빌라,신축빌라분양,신축빌라매매,빌라,빌라분양,빌라매매,신축빌라전세,빌라전세

저렴한 집값과 특색이 있는 인테리어를 비롯해 자신들의 요구사항을 한껏 반영할 수 있는 신축빌라는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신축빌라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온라인에 표기된 매물 정보와 실매물이 다르거나 온라인으로 보고 바로 방문을 하였음에도 다른 집을 권유하는 등 허위매물과 미끼매물로 인한 피해사례도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믿을만한 신축빌라 중개업체 ‘빌라몰’의 이승일 대표가 신축빌라 매매 시 주의사항을 알려왔다.
 

빌라몰의 ‘이승일 대표’는 이와 관련해 “계약 전, 가장 먼저 건축물대장을 확인해 자신이 매매나 전세 매물을 확인해 불법건축물 유무를 확인해야 한다.”라며 “주변의 매물들에 비해 시세가 지나치게 저렴할 경우 급매물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지만 대다수가 허위매물 및 미끼매물이니 주의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당일 계약 시 이사비용지원이나 기본옵션을 제공하는 등 수요자의 판단을 흐리는 업체들도 다수 있기 때문에 믿을만한 업체를 통해 매매를 진행해야 한다.”라며 “허위매물과 미끼매물도 기승을 부리고 있다는 점도 업체선정의 중요성에 무게를 더한다.”라고 조언했다.
 

끝으로 수요자들이 피해를 입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서울 및 수도권의 신축빌라 시세들을 알려왔다.
 

빌라몰이 공개한 서울시 지역의 신축빌라 시세는 영등포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의 경우 전용면적 26~53㎡(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신길동과 영등포동 신축빌라 분양은 3억2천~3억6천만원 선에 거래된다. 대림동 신축빌라 분양과 양평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 7천~3억 4천만원 선에 거래된다.
 

강서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0~60㎡(방3욕실1~2)를 기준으로 화곡동 신축빌라 매매가 2억1천~3억4천만원 선에 거래되고 있으며, 내발산동과 등촌동 신축빌라 분양과 염창동, 가양동 현장이 2억4천~3억3천만원 선에 거래된다. 공항동과 방화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천~3억3천만원 선에 거래되고 있다.
 

부천시 신축빌라 시세는 심곡본동, 소사본동(소사역) 신축빌라 분양은 1억7천~3억6천만원 선에 거래된다. 오정동, 고강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억1천만원 선, 중동, 상동, 송내동 신축빌라 현장은 2억~3억6천만원 선에 거래된다. 여월동, 춘의동, 원미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억8천만원 선에 거래되고 있으며 역곡동, 괴안동(역곡역) 신축빌라 분양은 17,800만원~29,90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인천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3~8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부평구 부평동 신축빌라 분양이 1억4천~2억7천만원 선에 거래가 이뤄지고 있으며, 청천동과 십정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8천~2억4천만원 선에 거래되고 있으며, 부개동과 일신동 신축빌라 분양 현장은 1억4천~1억9천만원 선에 거래된다.
 

인천시 서구 석남동, 검암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8천~2억7천만원, 마전동, 경서동과 당하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2억5천만원, 미추홀구 숭의동, 주안동(주안역) 신축빌라 분양은 1억6천~2억8천만원, 용현동, 학익동, 도화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5천~2억2천만원, 부평구 신축빌라 시세는 청천동, 갈산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8천~2억4천만원, 십정동, 부평동(부평역) 신축빌라 매매는 1억6천~2억7천만원, 부개동, 삼산동, 일신동 신축빌라 시세는 1억7천~2억1천만원에 거래된다.
 

광명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0~8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광명동 신축빌라 매매와 철산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9천~3억7천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시흥시와 안산시 신축빌라 매매는 1억~2억9천만원에 거래가 진행되고 있다.
 
 
 
 
 
이지민 기자 koreawin86@naver.com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한국목재신문(http://www.wood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