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뉴스 및 언론보도

[오토데일리] 빌라몰, 수요자 위해 신축빌라 계약 체결 전 주의사항 알려

  • 신축빌라,신축빌라분양,신축빌라매매,빌라,빌라분양,빌라매매,신축빌라전세,빌라전세

신축빌라는 저렴한 집값과 복층빌라, 넓은 테라스 등 특색이 있는 구조들과 자신들의 요구사항을 한껏 반영할 수 있기 때문에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신축빌라 매매, 빌라전세 등 늘어나는 거래량과 함께 피해사례들도 늘어나고 있다. 온라인에 표기된 매물 정보와 실매물이 다르거나 온라인으로 보고 바로 방문을 하였음에도 다른 집을 권유하는 등 허위매물과 미끼매물로 인한 피해사례가 대표적이다.


 
이러한 가운데, 믿을만한 신축빌라 중개업체 ‘빌라몰’의 이승일 대표가 신축빌라 매매 시 주의사항을 알려왔다.

 

빌라몰의 ‘이승일 대표’는 “신축빌라 분양 계약 전, 먼저 건축물대장을 확인해 불법건축물 유무를 확인해야 한다.”라며 “주변의 매물들에 비해 시세가 지나치게 저렴할 경우 급매물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지만 대다수가 허위매물 및 미끼매물이며, 성급하게 업체를 찾는 일이 없어야 하고 매물과 관련된 정보나 사전을 방문 전에 요구하는 것이 좋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당일 계약 시 이사비용지원이나 기본옵션을 제공하는 등 당일계약을 요구하는 업체들도 부실시공으로 마무리된 곳이나 하자가 있는 건축물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한다.”라며”에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선 믿을만한 업체를 통해 매매를 진행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끝으로 수요자들이 피해를 입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서울 및 수도권의 신축빌라 시세들을 알려왔다.

 

빌라몰이 공개한 서울빌라매매표에 따르면 서울시 지역의 신축빌라 시세는 영등포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의 경우 전용면적 26~53㎡(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신길동과 영등포동 신축빌라 분양은 3억2천~3억6천만원 선에 거래된다. 대림동 신축빌라 분양과 양평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 7천~3억 4천만원 선에 거래된다.

 


송파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3~5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가락동과 오금동 신축빌라 분양이 3억3천~4억4천만원 선에 거래되고 있으며, 방이동과 잠실동 신축빌라 매매는 4억~4억3천만원 선에 거래되고 있으며, 마천동과 문정동 신축빌라 분양과 석촌동, 거여동 현장이 3억1천~3억8천만원 선에 거래된다.

 

서울 강동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3~7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길동과 성내동 현장이 3억2천~4억2천만원 선에 거래되고 있으며, 암사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4천~3억1천만원, 천호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8천~3억8천만원 선에 거래된다.

 

부천시 신축빌라 시세는 심곡본동, 소사본동(소사역) 신축빌라 분양은 1억7천~3억6천만원 선에 거래된다. 오정동, 고강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억1천만원 선, 중동, 상동, 송내동 신축빌라 현장은 2억~3억6천만원 선에 거래된다. 여월동, 춘의동, 원미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억8천만원 선에 거래되고 있으며 역곡동, 괴안동(역곡역) 신축빌라 분양은 17,800만원~29,90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인천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3~8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부평구 부평동 신축빌라 분양이 1억4천~2억7천만원 선에 거래가 이뤄지고 있으며, 청천동과 십정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8천~2억4천만원 선에 거래되고 있으며, 부개동과 일신동 신축빌라 분양 현장은 1억4천~1억9천만원 선에 거래된다.

 

남동구 구월동 신축빌라 분양과 만수동, 간석동 현장은 1억4천~2억8천만원, 서창동과 도림동 신축빌라 매매 현장은 1억6천~2억6천만원에 거래가 이뤄진다. 남구 도화동 신축빌라 매매와 숭의동, 용현동 현장은 1억3천~2억3천만원 주안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2억5천만원, 학익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1억6천만원 선에 거래된다.

 

 

기사원문 : https://www.auto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8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