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뉴스 및 언론보도

[더리더] ‘빌라몰’, 신축빌라 매매 시 주변 인프라가 훌륭해야 좋은 매물이라 할 수 있어

  • 신축빌라,신축빌라분양,신축빌라매매,빌라,빌라분양,빌라매매,신축빌라전세,빌라전세

신축빌라는 신축이라는 명칭대로 새로 지어졌기 때문에 입주 시 별도의 건물 유지, 보수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최근에는 엘리베이터나 무인택배함 등 편의시스템까지 잘 갖추고 있을뿐만 아니라 복층빌라 등 모던한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음에도 아파트에 비해 저렴한 가격대로 매매가 가능해 이를 찾는 수요자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부동산은 수요나 정책 등에 따라 민감하게 시세가 변동되기 때문에 일반적인 수요자들은 어떤 매물이 좋은 매물인지 정확하게 판가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신축빌라 분양 및 빌라 전세 계약 시 좋은 매물들을 구할 수 있도록 신축빌라 중개업체 ‘빌라몰’의 이승일 대표가 나섰다.
 


빌라몰의 이승일 대표는 “매매를 결정하기 전 거주지 인근에 마트나 병원, 학교나 지하철역 등 인프라를 먼저 확인해봐야 한다.”라며 “이후 주차공간 여부를 확인하고 1:1 주차 가능여부를 파악해야 하며, 이중 주차장은 피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계약 체결 이전 매물을 둘러 볼 때는 꼼꼼하게 내부를 확인해야 한다.”라며 “구조를 살펴보거나 통풍이나 누수는 없는지 확인해야 하고 하자를 발견했을 때는 건축주에게 수리를 요청해야 하며, 요청을 들어주지 않을 때는 다른 매물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또 “신축빌라 분양 계약서 작성 시 토지 등기부등본 등을 열람해 계약서상 매도인과 동일한지 확인해보고 계약금이나 중도금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라며 “허위매물이나 미끼매물도 극성을 부리고 있으니 복층빌라, 빌라전세 등 신축빌라 분양은 믿을만한 업체를 통해 계약을 진행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빌라몰’은 수요자들이 시세로 인해 피해를 보는 일이 없이 안전하게 빌라매매를 진행할 수 있도록 서울 및 수도권 신축빌라 시세들을 공개했다.



빌라몰이 공개한 서울 빌라매매 시세표에 따르면 서울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강남구 신축빌라 분양과 서초구 신축빌라 매매는 현재 2억9천~6억5천에 거래가 되고 있다. 동작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6~63㎡(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상도동 신축빌라 매매가 2억8천~4억3천, 대방동과 사당동 신축빌라 분양과 흑석동 현장이 3억2천~4억4천에 거래되고 있다.
 


마포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23~73㎡(방3욕실1~2)를 기준으로 공덕동과 대흥동 신축빌라 매매는 3억6천~4억3천, 마포동과 서교동 신축빌라 분양은 3억9천~4억8천, 망원동과 성산동 신축빌라 매매와 신수동 현장이 2억3천~4억2천에 거래된다.



은평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갈현동과 구산동 신축빌라 매매와 불광동, 수색동과 응암동 현장이 1억8천~4억1천 사이에서 거래된다. 녹번동과 대조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5천~3억8천, 역촌동과 신사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4천~4억5천에 거래가 이뤄진다.



노원구 신축빌라 분양은 2억~4억9천에 거래가 진행되고 있으며, 동대문구 신축빌라 분양은 동대문구 2억2천~3억7천에 거래되고 있다. 성북구 신축빌라 매매는 2억2천~3억7천에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도봉구와 강북구 신축빌라 매매는 2억~4억9천에 이뤄지고 있으며, 고양시 덕양구 내유동, 관산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2억1천에 거래되고 있다. 파주 신축빌라 시세는 상지석동, 동패동, 금촌 신축빌라 분양은 1억7천~2억5천에 거래되고 있다.



인천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남동구 구월동 신축빌라 분양과 만수동, 간석동 현장은 1억4천~2억8천, 서창동과 도림동 신축빌라 매매 현장은 1억6천~2억6천에 거래가 이뤄진다. 남구 도화동 신축빌라 매매와 숭의동, 용현동 현장은 1억3천~2억3천, 주안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2억5천, 학익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1억6천에 거래가 진행된다.



계양구 귤현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5천~1억9천, 효성동과 계산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5천~2억에 거래된다. 작전동 신축빌라 분양과 동양동 신축빌라 매매, 장기동 현장은 1억4천~2억2천, 임학동과 박촌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2억1천에 거래된다.



일산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0~86㎡(방3욕실2)를 기준으로 덕이동과 성석동 신축빌라 분양과 가좌동 현장이 1억4천~2억7천, 식사동 신축빌라 분양과 풍동 신축빌라 매매와 대화동 현장이 2억~3억4천, 사리현동 신축빌라 분양과 중산동 현장이 1억~2억 4천에 거래가 이뤄진다.

 

 

기사원문 : http://theleader.mt.co.kr/articleView.html?no=20200403184578995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