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뉴스 및 언론보도

[환경일보] ‘빌라몰’ 안전한 신축빌라 매매를 위한 주의사항 알려 ...

  • 신축빌라,신축빌라분양,신축빌라매매,빌라,빌라분양,빌라매매,신축빌라전세,빌라전세

최근 아파트보다 신축빌라를 찾는 수요자들이 크게 늘었다. 여기에는 신축빌라가 아파트 대비 저렴한 시세가 책정되어 있는 점이 주요하게 작용하였으며, 가격대비 넓은 평수, 기본옵션이 풍부한 점 등 다양한 요소들이 작용했다.

 

아울러 저렴한 관리비와 넓게 마련된 주차공간도 인기를 끌게 만드는 요소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렇게 신축빌라매매 및 빌라전세 등을 희망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허위 매물 및 미끼 매물로 수요자를 골치 아프게 하는 피해사례들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이에 평소 믿을만한 신축빌라 분양업체로 알려진 ‘빌라몰’ 이승일 대표는 허위매물과 관련된 정보들을 알려왔다. 이승일 대표는 “허위매물이나 미끼매물은 신축빌라 분양을 희망하는 이들이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대에 빌라매매를 진행하고 싶어하는 점을 악용하는 수법이다.”라며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대로 매물을 올린 뒤 매물이 판매가 되었다며 다른 집을 권유하거나 사진과 정보가 실제의 상태와 다른 경우 등이 허위매물 사례라 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복층빌라에 힘입어 신혼부부들도 빌라매매를 희망하는 경우가 늘어났는데, 이들의 경우 부동산과 관련된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향후 재판매까지 고려한다면 믿을만한 업체를 통해 좋은 매물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또한 ‘빌라몰’은 수요자들이 안전하게 서울빌라매매 등을 진행할 수 있도록 서울 및 수도권 인근의 시세들을 제공해왔다. 빌라몰이 공개한 서울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강남구 신축빌라 분양과 서초구 신축빌라 매매는 현재 2억9천~6억5천에 거래가 되고 있다. 동작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6~63㎡(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상도동 신축빌라 매매가 2억8천~4억3천, 대방동과 사당동 신축빌라 분양과 흑석동 현장이 3억2천~4억4천에 거래되고 있다.

 

마포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23~73㎡(방3욕실1~2)를 기준으로 공덕동과 대흥동 신축빌라 매매는 3억6천~4억3천, 마포동과 서교동 신축빌라 분양은 3억9천~4억8천, 망원동과 성산동 신축빌라 매매와 신수동 현장이 2억3천~4억2천에 거래된다.

 

은평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갈현동과 구산동 신축빌라 매매와 불광동, 수색동과 응암동 현장이 1억8천~4억1천 사이에서 거래된다. 녹번동과 대조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5천~3억8천, 역촌동과 신사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4천~4억5천에 거래가 이뤄진다.

 

노원구 신축빌라 분양은 2억~4억9천에 거래가 진행되고 있으며, 동대문구 신축빌라 분양은 동대문구 2억2천~3억7천에 거래되고 있다. 성북구 신축빌라 매매는 2억2천~3억7천에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도봉구와 강북구 신축빌라 매매는 2억~4억9천에 이뤄지고 있으며, 고양시 덕양구 내유동, 관산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2억1천에 거래되고 있다. 파주 신축빌라 시세는 상지석동, 동패동, 금촌 신축빌라 분양은 1억7천~2억5천에 거래되고 있다.

 

인천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남동구 구월동 신축빌라 분양과 만수동, 간석동 현장은 1억4천~2억8천, 서창동과 도림동 신축빌라 매매 현장은 1억6천~2억6천에 거래가 이뤄진다. 남구 도화동 신축빌라 매매와 숭의동, 용현동 현장은 1억3천~2억3천, 주안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2억5천, 학익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1억6천에 거래가 진행된다.

 

계양구 귤현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5천~1억9천, 효성동과 계산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5천~2억에 거래된다. 작전동 신축빌라 분양과 동양동 신축빌라 매매, 장기동 현장은 1억4천~2억2천, 임학동과 박촌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2억1천에 거래된다.

 

일산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0~86㎡(방3욕실2)를 기준으로 덕이동과 성석동 신축빌라 분양과 가좌동 현장이 1억4천~2억7천, 식사동 신축빌라 분양과 풍동 신축빌라 매매와 대화동 현장이 2억~3억4천, 사리현동 신축빌라 분양과 중산동 현장이 1억~2억 4천에 거래가 이뤄진다.

 

 

오성영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원문 : http://www.hkb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645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