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뉴스 및 언론보도

[열린뉴스통신] ‘빌라몰’ 신축빌라 입주 시 건축물대장을 확인해야

  • 신축빌라,신축빌라분양,신축빌라매매,빌라,빌라분양,빌라매매,신축빌라전세,빌라전세

(서울=열린뉴스통신) 노재성 기자 =신축빌라는 아파트에서 찾아보기가 쉽지 않은 구조들로 건축되고 있다. 일률적인 평면이나 구조로 지어지는 아파트와 달리 복층빌라, 테라스 등 특색이 있게 지어지고 있는데, 젊은 세대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최근 들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준공을 완료하기 전에 건축주와 협의할 경우 구조나 자재 등을 변경할 수 있으며, 현대적이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자랑하고 있음은 물론 주거품질도 우수한 곳들도 많다.


이러한 가운데, 신축빌라 중개업체 ‘빌라몰’의 이승일 대표가 신축빌라 계약 이전 주의사항들을 알려왔다.


이승일 대표는 “빌라전세나 매매를 진행하기에 앞서 건축물대장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라며 “건축물대장을 통해 테라스확장이나 증축 등 불법건축물 여부를 확인해본 후 계약을 진행해야 향후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아직 완공되지 않은 건축물은 준공이나 융자 때 변수가 발생할 수 있어 연관 대책들을 특약란에 기재해야 한다.”라며 “하자발생시 보수를 보장하거나 융자가 발생할 경우 계약취소 및 계약금 반환 등 구체적인 상황들을 기재해야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빌라몰은 소비자들이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만들기 위해 서울 및 수도권의 시세를 공식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있으며, 시세에 관한 정보를 알려왔다.
 

빌라몰이 공개한 서울빌라매매표에 따르면 서울시 지역의 신축빌라 시세는 구로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3~60㎡(방3욕실1~2)를 기준으로 개봉동 신축빌라 매매와 고척동 신축빌라 분양과 오류동, 구로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1천~3억1천만원 선에 거래된다. 금천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독산동과 시흥동 신축빌라 분양이 2억2천~3억8천만원 선에 거래되고 있으며, 가산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6천~2억8천만원 선에 거래된다.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부천시 신축빌라 시세는 심곡본동, 소사본동(소사역) 신축빌라 분양은 1억7천~3억6천만원 선에 거래된다. 오정동, 고강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억1천만원 선, 중동, 상동, 송내동 신축빌라 현장은 2억~3억6천만원 선에 거래된다. 여월동, 춘의동, 원미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억8천만원 선에 거래되고 있으며 역곡동, 괴안동(역곡역) 신축빌라 분양은 17,800만원~29,90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인천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서구 석남동, 검암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8천~2억7천만원, 마전동, 경서동과 당하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2억5천만원, 미추홀구 숭의동, 주안동(주안역) 신축빌라 분양은 1억6천~2억8천만원, 용현동, 학익동, 도화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5천~2억2천만원, 부평구 신축빌라 시세는 청천동, 갈산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8천~2억4천만원, 십정동, 부평동(부평역) 신축빌라 매매는 1억6천~2억7천만원, 부개동, 삼산동, 일신동 신축빌라 시세는 1억7천~2억1천만원에 거래된다.
 

 

 

 

기사원문 : http://www.onews.tv/news/articleView.html?idxno=3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