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뉴스 및 언론보도

[테크월드] 빌라몰, 신축빌라 하자 발생 시 올바른 대처방안들을 알려

  • 신축빌라,신축빌라분양,신축빌라매매,빌라,빌라분양,빌라매매,신축빌라전세,빌라전세

[테크월드=방제일 기자] 신축빌라는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대표적인 주거지다. 이 때문에 신축빌라 분양 또한 젊은 세대들이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들은 처음 계약을 진행하는 것이다 보니 입주 이후에 하자가 발생하였을 경우 올바르게 대처하지 못하는 일들이 잦다.


입주 이후에 하자가 발생했을 때 올바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돕고자 신축빌라 매매 전문업체 ‘빌라몰’에서 대처방안들을 알려왔다.


이승일 대표는 “복층빌라 등 신축빌라에서 발생하는 하자는 건설사의 무책임한 시공으로 발생하게 된다.”라며 “결로나 누수현상 등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는데, 시공사는 시설을 완공한 이후에 하자보수기간 동안 하자보수를 다할 책무가 있어 유의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시공사는 하자보수의 책무를 다하기 위해 하자보증금이라는 돈을 예치하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는 당당하게 하자보수권리를 주장해야 한다.”라며 “빌라전세, 서울빌라매매 등을 진행할 때 믿을만한 곳을 이용할 경우 이러한 문제들을 예방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허위매물과 미끼매물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빌라몰의 이승일대표는 서울 및 인천과 경기도 인근의 신축빌라 매물들의 시세를 공개했다.


빌라몰이 공개한 서울시 강남구 신축빌라 분양과 서초구 신축빌라 매매는 현재 2억9천~6억5천만원에 거래가 되고 있다. 동작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6~63㎡(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상도동 신축빌라 매매가 2억8천~4억3천만원, 대방동과 사당동 신축빌라 분양과 흑석동 현장이 3억2천~4억4천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김포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3~60㎡(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사우동과 풍무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2억3천만원, 감정동 신축빌라 분양과 북변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3천~2억원에 거래된다.


부천시 신축빌라 시세는 심곡본동, 소사본동(소사역) 신축빌라 분양은 1억7천~3억6천만원, 오정동, 고강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억1천만원, 중동, 상동, 송내동 신축빌라 현장은 2억~3억6천만원, 여월동, 춘의동, 원미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억8천만원, 역곡동, 괴안동(역곡역) 신축빌라 분양은 17,800만원~29,90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기사원문 : http://www.epnc.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36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