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뉴스 및 언론보도

[CCTV뉴스] 빌라몰, 신축빌라의 입주 전 주요 확인사항들을 알려

  • 신축빌라,신축빌라분양,신축빌라매매,빌라,빌라분양,빌라매매,신축빌라전세,빌라전세

신축빌라 매매의 장점은 단연 저렴한 가격으로 매입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아울러 복층빌라, 알파룸이나 테라스 등 다양한 구조로 지어져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주거지를 찾기가 쉽다는 점도 주요한 요인이다.


지난 해 진행됐던 12·16 대책 이후로 거래량이 꾸준하게 급증하고 있는 추세이다. 서울에서의 빌라거래량은 지난 12년 만에 가장 많았다는 통계도 이어질 정도이다. 하지만 늘어나는 거래량만큼이나 피해를 보는 수요자들도 속출하고 있다.


최근에는 부실시공으로 인한 피해들도 늘어나고 있는데, 이와 관련하여 신축빌라 중개업체 ‘빌라몰’의 이승일 대표가 입주 전 확인해야 할 사항들을 알려왔다.


이승일 대표는 “매물을 알아보고 있을 때는 업체를 찾기 전에 매물과 관련한 상세 정보를 요청하는 것이 좋다.”라며 “매물을 직접 찾았을 때는 현관 대리석, 샷시, 바닥타일 시공 등을 비롯해 주방의 싱크대, 렌지 후드 등과 화장실의 수압체크, 누수여부를 확인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만약 주거지에 문제가 있을 경우 입주 전 하자보수와 관련한 사항들을 요구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빌라몰’은 150여명의 지역별 신축빌라 전문가가 직접 확인한 실매물만을 중개하고 있는 곳으로 365일 24시간 간편하게 상담이 가능하다. 또, 수요자들을 위해 각 지역의 신축빌라들에 대한 매매시세를 공개했다.
 

빌라몰이 공개한 서울신축빌라매매 시세표에 따르면 서울시 지역의 신축빌라 시세는 구로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3~60㎡(방3욕실1~2)를 기준으로 개봉동 신축빌라 매매와 고척동 신축빌라 분양과 오류동, 구로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1천~3억1천만원 선에 거래된다. 금천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독산동과 시흥동 신축빌라 분양이 2억2천~3억8천만원 선에 거래되고 있으며, 가산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6천~2억8천만원 선에 거래된다.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부천시 신축빌라 시세는 심곡본동, 소사본동(소사역) 신축빌라 분양은 1억7천~3억6천만원 선에 거래된다. 오정동, 고강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억1천만원 선, 중동, 상동, 송내동 신축빌라 현장은 2억~3억6천만원 선에 거래된다. 여월동, 춘의동, 원미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억8천만원 선에 거래되고 있으며 역곡동, 괴안동(역곡역) 신축빌라 분양은 17,800만원~29,90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인천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남동구 구월동 신축빌라 분양과 만수동, 간석동 현장은 1억4천~2억8천만원, 서창동과 도림동 신축빌라 매매 현장은 1억6천~2억6천만원에 거래가 이뤄진다. 남구 도화동 신축빌라 매매와 숭의동, 용현동 현장은 1억3천~2억3천만원 주안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2억5천만원, 학익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1억6천만원 선에 거래된다.
 

 

 

 

기사원문 : http://www.cctv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9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