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뉴스 및 언론보도

[아이티비즈] 빌라몰, 신축빌라 입주자 위해 하자보수와 관련한 정보 제공

  • 신축빌라,신축빌라분양,신축빌라매매,빌라,빌라분양,빌라매매,신축빌라전세,빌라전세

김모씨(39세, 남성)는 복층빌라로 입주를 진행했다. 매물을 알아보던 시기에 당일 계약 시 이사 비용 지원혜택과 기본옵션으로 에어컨을 제공한다는 업체의 설명에 황급하게 계약을 체결하였다. 이후 본인의 선택을 선택하고 있다.


입주한 신축빌라가 부실한 시공으로 지어져 갖가지의 하자들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결로현상과 누수현상 등이 발생하고 있어 거주에 불편함을 느끼고 있으나 시공사는 본인들의 시공에는 문제가 없었다며, 책임회피에 급급한 상황이다.


이와 관련해 신축빌라 분양업체 ‘빌라몰’의 이승일 대표는 “김씨와 같은 피해사례는 대개 건설사들의 무책임한 시공으로 발생한다.”라며 “시공사는 시설을 완공한 이후에 하자보수기간 동안 하자보수를 다해야 할 의무가 있어 거주자들은 보수를 요청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하자보증금이라는 돈을 하자보수의 책무를 위해 예치하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 주거지에 발생한 문제들을 해결하면 된다.”라고 덧붙였다.


현재 ‘빌라몰’은 150여명의 지역별 신축빌라 전문가가 직접 확인한 실매물만을 다년간 중개해왔다. 운영 중인 공식 홈페이지에는 서울빌라매매 시세표 등 다양한 정보들을 게시하고 있다.


빌라몰에서는 수요자들이 피해를 입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서울 및 수도권의 신축빌라 시세들을 알려왔다. 빌라몰이 공개한 서울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강남구 신축빌라 분양과 서초구 신축빌라 매매는 현재 2억9천~6억5천에 거래가 되고 있다.
 

동작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6~63㎡(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상도동 신축빌라 매매가 2억8천~4억3천, 대방동과 사당동 신축빌라 분양과 흑석동 현장이 3억2천~4억4천에 거래되고 있다.
 

 

 

 

기사원문 : http://www.it-b.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004